갤럭시노트3 롤리팝 거품 쫙 뺀 후기 [Cyanogenmod12]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 한지 어느덧 일주일

물론 정식버젼으로 업그레이드 한것은 아니다. 하지만 삼성제품들의 특징 삼성 기능을 다 넣다보니 특유의 롤리팝 본연의 모습을 보기 힘들다는것.

그래도 미리 체험해보기 위해서 갤럭시노트3(일명:갤노트3) 에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 해보았습니다.


▼ 환영합니다 메시지! 무척 반갑더군요, 무엇보다도 롤리팝은 정말 첫화면부터 너무 아름다운것 같습니다.




▼ 일단 설정을 하기 위해서 와이파이를 잡는 과정입니다. 초기셋팅화면부터 너무 신경쓴듯한 안드로이드 롤리팝 5.0 !!




▼ 아래는 탭앤고라고 해서 전에 쓰던 안드로이드 기기를 맞대면 기기의 정보 데이터들을 복사해주는 작업입니다. 아주 좋고 쉽고 편한 기능인것같습니다.

휴대폰 바꾸신분들은 백업복구가 수월하시겠어요. 물론 이동이 안되는 중요한 데이터들은 다시 이동시켜주는 작업을 해야겠지만서도요 ! 





▼ 계정 추가로 계정을 등록해주는 화면입니다.






▼ 써보면서 구글나우 초창기때 "이 쓸모없는 기능은 뭘까?" 했었는데 많이 발전 했더라고요. 특히나 마음에 드는것은 OK, Google 한마디면 대부분의 모든 음성명령이 가능한점! (구글나우여서 그런다는것은 아닙니다.)




▼ 상태바인데 완전 아름답지 않나요 너무 마음에 듭니다.

특히 저 상단 위에 배터리,설정,사용자아이콘 사용자아이콘은 사진 변경이 가능하고

google사용자계정의 프로필사진을 자동으로 넣어줍니다.

따로 설정에서 변경또한 가능하다는점!!







▼ 롤리팝의 이스터에그 및 게임을 하는것을 스크린샷을 찍으려 했지만 초기 설치할 때 스크린샷 단축세팅을 제대로 안해놔서 홈화면으로 자꾸 빠져나가네요!

안드로이드 'Fly Bird'라는 게임을 닮아 있었습니다.

난이도는 Fly Bird 보다 극강으로 더 어렵더군요.



▼ Cyanogenmod 파일관리자 어플은 정말 편하고 UI또한 심플해서 좋았습니다.



▼ 티타늄백업으로 모든것을 복원해주겠다!!!!







추가된 기능들도 매우 좋았지만

더 좋았던건 제 눈을 호강시켜줬다는 점? (일명 안구정화!!!!)

정말 UI가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배터리 또한 별로 달지 않았습니다.

아쉬운김에 동영상으로 보여드리지요! 순수한 롤리팝 Screen Recorder로 녹화하였습니다.



다음 편에는 갤럭시노트3에 롤리팝 업그레이드 하기 편으로 만나뵙겠습니다.


 ▼ 갤럭시노트3 롤리팝 업그레이드 방법 포스팅 바로가기

2015/01/24 - [안드로이드/롬 & 업그레이드] - 갤럭시노트3 롤리팝 업그레이드 방법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강좌&팁/안드로이드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