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검색유입을 늘리고 싶으신 블로거 분들이 많을텐데요.

블로그 유입을 보면 대부분 네이버, 다음 순으로 차지합니다.

구글에서 검색이 잘 된다면, 여러 나라 사람들의 유입또한 많아진다는 사실!

오늘은 구글검색에 사이트맵을 추가하여 검색유입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사이트맵 파일을 얻기 위해서 사이트맵 추출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사이트맵 추출 프로그램 중 A1 Sitemap Generator를 이용하겠습니다.

일단, 아래의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해주세요.




1.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Next를 눌러주세요.



2. 동의 후 Next를 눌러주세요.



3. 설치경로를 지정해 주는 창인데, 따로 지정할 경로가 없으면 기본경로대로 Next 눌러주세요.



4. 새로 설치하였을때 이런 창이 뜹니다. 지정해준 폴더가 존재하지 않은데, 폴더를 생성할 것인가를 묻고있네요. 예 눌러줍니다.



5.Next 눌러주세요.



6. Install버튼을 눌러주시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7. 설치하는 중입니다.



8. 추가로 관련프로그램을 설치할 것인가를 묻는 것인데, 선택하지 않고 Next 눌러주세요.



9.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Finish를 눌러 A1 Sitemap Generator를 실행시켜주세요.



10. 실행시킨 후 자신의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그 후 Start Scan을 눌러줍니다.



11. 음 많이 기다리셔야 할 것입니다. 사이트에 정보, 자료량에 시간은 비례합니다.

(더보기 누르시면 제가 얼마나 고뇌하며 기다렸는지 알 수 있을듯합니다.)





11. 10시간 55분만에 사이트맵 데이터를 Scan하였습니다.



12. Create Sitemap 버튼을 눌러 사이트맵을 만들어주세요.

Build Now를 눌러주시면 추출이 되며, 경로에 지정된곳에 파일이 저장됩니다.



13.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들어가 크롤링 - Sitemaps 를 눌러주세요.



14. SITEMAP 추가/테스트 버튼을 눌러줍니다.



15. 사이트의 루트폴더에 업로드가 되어야 해서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게시글을 써서 파일을 업로드해주세요.

그 후 파일주소를 복사하여 주세요.



16. 복사한 파일 주소를 기입하여 사이트맵 제출을 완료해주세요.



17. 사이트맵을 제출 하였고 총 웹페이지 217,001이 제출되었고, 모바일 108,490이 제출되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RSS 또한 제출하였습니다.



18. 구글검색에 사이트맵 추가하기 성공! (현재 1567개의 색인이 생성되었습니다.)


사이트맵을 추가한 후 구글의 검색유입 전날대비 30%이상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블로거분들이나 사이트 운영자 분들은 검색유입을 높이기 위해 키워드 외에도 사이트맵을 추가하실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이상 디자이너 Bruce Kim 이었습니다.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강좌&팁/블로그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