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에 검색등록 및 RSS 등록하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네이버에서 베타버젼으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가 출시되었는데요.

아주 좋은 툴인것같아 소개드립니다.

네이버 검색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뜨지 않고 방문자 유입이 낮아 속상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런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 네이버에 검색등록 및 RSS피드를 등록하기 위해서 네이버 고객센터에 들어갔는데 우연히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 바로가기 : http://webmastertool.naver.com/

▼ 메인 화면입니다 아래 보면 수집부터 노출까지의 활동을 볼수 있다고 나와있고, 더 잘 노출되도록 도와주는 아주 착한 툴입니다.

특히 신디케이션 연동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만 아직 시험단계인것 같기에 저 기능은 사용해보지 않았습니다.

▼ 사이트를 추가 하시면 됩니다. 특히 안드로이드 IOS 앱을 연동하는 앱추가도 볼 수 있었는데요.

뭔가 혁신적이네요 :)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사이트 소유 확인을 하는 과정인데요. 저는 첫번째 방법을 이용하였습니다.

HTML 태그로 아래에 쓰여진 메타태그를 복사해서 SKIN.HTML 에 있는 <head> 요소 안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즉 그냥 <head> 아래에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주세요.

등록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검토 그런것은 필요없습니다.

바로 전과정인 인증과정을 거쳤기 때문입니다.

전체적인 현황을 볼 수 있는데 와..우 제가 원하던겁니다!!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수집요청기능 입니다. 여기에서 RSS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RSS 주소는

자신의블로그주소/rss

입니다.


여러모로 좋은 툴 이네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에 검색등록 및 RSS 등록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참 쉽죠?!!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 바로가기 : http://webmastertool.naver.com/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강좌&팁/블로그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